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로 맛집] 담백한 알고니볶음이 먹고싶다면, 종로찌게마을

by 름팡월드 2023. 12. 3.
728x90
반응형

알고니를 상당히 좋아하는 내가 왜 이제야 이걸 먹어봤을까?

종로 3가에서 유명한 "종로찌게마을" 👀

6시 이전에 갔더니,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는데도 빈자리가 몇 개 없었다.

노포 감성은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그래도 도전해 보길 너무 잘했다.

대로변에 있긴한데 안으로 살짝 들어가져 있어서, 지나치지 않게 주의!

종로찌개마을
종로찌게마을


외면만 봐서 섣불리 판단하면 안 되겠다.

가게는 작고 높게 되어있어서 2층까지 있다.

나의 목적은 "알고니 볶음"이었기 때문에 2명에서 가서 소짜리로 주문!

종로찌게마을 메뉴


2층으로 안내받아서 좁은 계단 올라가니까, 다른 공간이 펼쳐졌다.

8개 정도 테이블 있었는데, 주문 한 메뉴 나올 때쯤 다 찼다.

주문한 메뉴 나오자마자 2시간 시간제한이 있다고 하셔서, 먹자마자 나가야 하나? 이랬는데

생각보다 주문 한 메뉴 바로 나오지 않아서 천천히 먹었다.

종로찌게마을 2층 좌석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은 특별하지는 않지만, 간도 딱이고 맛있었다.

알고니만 먹었으면 약간 느끼했을 수도 있는데, 마을쫑이랑 먹으니까 꿀맛!

종로찌개마을 밑반찬


드디어 영접한 알고니볶음 :p

고추기름에 볶아서 나오는 것 같은데, 고니 양은 상당히 많은데 비해서 알은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아마 고니보다 알이 단가가 더 비싼듯하다.

알이랑 고니랑 흰쌀밥이랑 비벼서 먹으니까 감칠맛이 미쳤다....

밥 추가해서 꼭 먹는 걸 추천....👍

접시 크기만 보면 양이 적어 보이는데, 단백질이라서 그런지 배불러서 2인 기준 배부르게 딱 맞는 수준!

다음에는 여러 명에서 가서 탕이랑 다른 메뉴도 도전해 봐야지!

종로찌게마을 _ 알고니 볶음 소


👉 https://naver.me/xAtVxiLk

 

종로찌게마을 : 네이버

방문자리뷰 748 · 블로그리뷰 671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