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정부정책

온라인으로 대출 갈아타기, 플랫폼 7개 (토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핀크 등)

by 름팡월드 2024. 1. 14.
728x90
반응형

 

얼마 전 대출 알아보면서 막막하고 불편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일정의 여유가 있던 상태라 대출 창구에 가도 상담해주지 않는 은행도 대다수였고요.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등장한 게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입니다.

이제 더이상 오프라인으로 은행을 찾아가지 않아도, 앱에서 대출도 비교 및 갈아타기가 가능합니다.

 

대출 상품의 범위는 아파트 주담대와 전세 대출의 시기가 조금 다릅니다.

1/9일부터 아파트 주담대 조회 및 갈아타기 가능

1/31일부터 전세대출 조회 및 갈아타기 가능

 


대출 갈아타기 플랫폼 7개 및 가능 은행

 

대출 갈아타는 것을 조회해볼 수 있는 앱들은 기존에 은행 어플들에서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궁금한 것은 가격비교처럼 한눈에 가장 싼 금리를 찾아내는 것이겠죠?

 

총 7개 대출비교 가능한 플랫폼들과 34개(주담대 32개, 전세대출 21개)의 은행들이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이 있던 사람은 증액하여서 돈을 더 빌릴 수는 없고, 기존 대출 잔여 금액만큼만 빌릴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전세 보증금 같은 경우는 그 사이에 올랐을 수 도 있기때문에, 전세 보증금 증가액만큼은 증액이 가능하다.

 

* 대출 비교 플랫폼 7개

  1. 네이버페이
  2. 카카오페이
  3. 토스
  4. 핀다
  5. 뱅크샐러드
  6. 핀크
  7. 에이피더핀

대출갈아타기 어플들

 


신규 대출 상품까지도 가능한 기관들

 

신규로 대출 받으려는 사람들까지 받으시려는 분들은 굵은 글씨로 표시된 은행들에서 조회 및 대출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규로 은행에서 입출금 계좌는 20일에 1개 밖에 못 만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출받는 일정을 생각해서 입출금 계좌를 시간차를 두고 만들어 둬야 한다.

 

 

 

 

“갈아탔더니 336만원 아꼈다”… 주담대 환승 줄줄이 완판

갈아탔더니 336만원 아꼈다 주담대 환승 줄줄이 완판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 출시 평균 금리 연 3.45~4.53% 카뱅 이어 케뱅도 몰려 일시 중단 31일 출시 전세대출 갈아타기 기대감↑

biz.chosun.com


대출 상품 갈아타기 방법 및 시간

 

대출을 신규로 받고 싶거나, 갈아타고 싶다면 이와 같은 순서로 실행된다.

  1. 대출 상품 비교 및 정하기
  2. 마이데이터 가입 (실시간으로 기존 대출 정보를 가져와야 해서 그렇다.)
  3. 금융 회사 앱 또는 영업점에 대출 심사 신청
  4. 필요한 서류 비대면으로 제출 (영업점 방문도 가능)
    1. 주택 구입 계약서
    2. 전세 임대차 계약서(전세 대출)
    3. 등기필증 (주택 담보 대출) 등
  5. 대출 심사 2~7일 진행, 문자 등으로 대출 가능 여부 통보
  6. 금융회사 앱 또는 영업점에서 상환방식, 대출 조건, 약관, 금리 구조 등 세세하게 확인하고 계약 완료
  7. 대출 갈아타기 완료

* 대출 신청 시간

기존 대출 조회 및 신규 대출 조회 : 매 영업일 9:00 - 20:00 

대출 신청 단계(비대면 제출 방식) : 매 영업일 9:00 - 22:00 

 


이제는 적금과 예금처럼 대출도 핸드폰으로 손쉽게 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대출받을 생각 하면 막연하고 답답했는데 이제는 적금처럼 금리 비교 해서 따져보고 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더 싼 금리가 나오면 갈아탈 수도 있으니 다행입니다.

 

그럼 대출받기 전에는 은행 방문도 좋지만, 대출 금리 비교 앱으로 최저 금리를 찾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